페이팔(Paypal) 계정유형 – 당좌와 예금의 핵심 차이

페이팔(Paypal) 계정유형 - 당좌와 예금의 핵심 차이 3

페이팔 계정유형 설정하기

페이팔에는 결제 은행을 등록할 때 은행이름, 은행코드, 계좌 유형을 입력해야 합니다. 여기서 주목해야 할 부분은 계좌 유형에서 당좌와 예금이라는 두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기본적으로는 당좌가 설정되어 있지만, 일반적으로 돈을 보관하는 방식으로 인해 예금을 선택하는 것이 더 일반적입니다.

페이팔(Paypal) 계정유형 - 당좌와 예금의 핵심 차이 5

1. 당좌와 예금 중 어떤 걸 선택해야 할까?

계좌번호, 주민등록번호, 계정 이름은 개인인 경우에 개인을 선택하면 되지만, 당좌로 선택하든 예금으로 선택하든 페이팔로 지급된 돈을 입금할 때는 큰 차이가 없습니다. 그렇지만 안심하고 선택하려면 예금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당좌(當座) 예금이란?

  • 수표 발행 시 언제나 예금액으로 지급되도록 은행에 예치된 예금
  • 일정한 계약에 따라 은행이나 우체국에 돈을 맡기는 행위 또는 그 돈
  • 당좌 예금, 정기 예금, 보통 예금 등으로 나눔

위와 같이 정상적인 은행 계좌 등록 후 이체(출금)를 진행하면 어떠한 문제도 없이 진행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당좌로 진행해도 큰 문제는 없지만, 당좌와 예금은 분명한 차이가 있으므로 안전을 위해 예금으로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팔(Paypal) 계정유형 - 당좌와 예금의 핵심 차이 7

2. 당좌의 개념

당좌라는 용어는 일본에서 유래되었으며 처음에는 조금 어색하게 느껴질 수 있습니다. 그러나 당좌예금은 수표나 어음을 발행하고자 할 때 개설하는 예금으로, 수표의 거래 단위가 커지면 현금을 들고 다니기 어려워지면서 등장한 개념입니다.

이러한 개념으로 당좌를 이해한다면 굳이 당좌를 선택할 필요는 없다는 사실을 알 수 있습니다.

당좌의 필요성을 다시 생각해보자!

  • 은행으로 이체되어 예금으로 현금을 인출하거나 계좌 이체를 할 수 있기 때문에 수표로 받아야 하는 필요성은 없음
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