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 시장에서 아파트 매매에 대한 관심이 떨어지면서, 자산가들은 빌딩 투자에 대한 관심을 보이고 있습니다. 빌딩 매매는 매월 들어오는 임대 수익으로 수익을 예상할 수 있는 점에서 아파트 매매와 차이가 있습니다. 이번에는 빌딩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빌딩 투자 종류와 특징, 자산가들의 관심사 3 빌딩 투자 종류와 특징, 자산가들의 관심사 2](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01-101.jpg)
근생 건물
근생 건물은 보통 상가만으로 이루어진 건물을 말합니다. 주로 상권이 형성된 지역에서 많이 건설됩니다. 소유자는 자신의 주택을 따로 가지고 있으며, 빌딩 전체는 임대가 가능합니다.
상가주택
상가주택은 상가와 주택이 함께 있는 건물을 말합니다. 주로 1층에는 매장 임대가 이루어지고 최상층에는 소유자가 거주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빌딩 투자 종류와 특징, 자산가들의 관심사 5 빌딩 투자 종류와 특징, 자산가들의 관심사 4](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02-90.jpg)
원룸
원룸은 역세권이나 대학가 주변에 많이 분포되어 있습니다. 소유자가 직접 관리를 하는 경우도 있지만, 세입자가 많을 때는 관리가 힘들어 따로 관리인을 두고 맡기는 경우가 많습니다.
오피스빌딩
오피스빌딩은 근생시설과 업무시설이 함께 있는 건물을 말합니다. 대부분 1층과 2층은 근생 임대를 하고, 나머지 층에서는 업무시설로 활용됩니다.
빌딩은 지역에 따라서 그 종류가 달라질 수 있습니다. 또한 사용 용도에 따라서도 달라질 수 있습니다. 따라서 빌딩을 선택할 때에는 상가만으로 구성된 건물을 원하는지, 주택과 함께 있는 상가를 원하는지를 파악하여 선택해야 합니다.
![빌딩 투자 종류와 특징, 자산가들의 관심사 7 빌딩 투자 종류와 특징, 자산가들의 관심사 6](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03-72.jpg)
자산가들은 빌딩 매매를 통해 매월 들어오는 임대 수익으로 수익을 예상할 수 있습니다. 또한 빌딩의 종류와 위치를 파악하여 투자하는 것이 중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