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세퇴거자금대출, 전세반환대출 신청으로 역전세난을 해결하세요!
역전세난이 심화되면서 임대인들이 고민하는 문제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전세퇴거 시 보증금을 반환해줘야 하지만 세입자가 구해지지 않아도 대출을 이용할 수 있어서, 전세퇴거자금대출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자격 및 금리한도
경기악화로 인한 금리 인상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이자 부담으로 새 집을 분양받고도 입주할 자금을 마련하지 못해 전세를 내놓게 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습니다. 이런 상황에서 전세퇴거자금대출은 큰 도움이 됩니다.
임대차계약이 1년 이상이거나 합의에 따라 계약이 해지된 경우에는 LTV 70%까지 이용 가능합니다.
대상 주택은 아파트뿐 아니라 빌라도 가능하나, 빌라의 경우에는 은행을 통해 따로 감정을 받아야 하며 지역별 한도 내에서 보증금 이내로 받을 수 있습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금리한도
전세퇴거자금대출 금리한도는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투기과열지구에서는 9억까지 40%, 9억 초과는 20%입니다. 조정지역은 9억까지 50%, 기타지역의 경우 70%로 보증금이 7억, KB시세가 12억일 경우 대출한도는 4억2천만원입니다.
만약 1가구 2주택일 경우, 비규제지역에서는 60%까지 받을 수 있지만, 투기과열지구나 조정대상지역에서는 1억까지 가능합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신청 방법
전세퇴거자금대출 신청은 임대차 계약이 만료될 경우 가능합니다.
방문신청과 온라인신청이 있습니다. 방문신청의 경우 전세퇴거자금대출 취급은행을 방문해 서류 제출 및 신청을 해야 하지만 번거롭고 까다로운 과정이 있으므로 온라인신청을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퇴거자금대출 신청자격에 부합하지 않는 경우에는 정부지원 저금리대출을 이용할 수도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서 제공하는 안전망대출, 생계안정자금 등을 통해 저금리에 대출을 받을 수 있습니다. 서민금융진흥원 대출은 서민의 금융생활을 지원하기 위해 설립된 정책기관입니다.
2016년 출범 당시 자본금을 200억원으로 하여 하나, 국민, 우리, 농협 등과 한국자산관리공사 외에도 다양한 금융사와 체결되어 있어 다양한 상품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이나 정부지원 저금리대출 등을 이용해 매매 거래에 어려움을 겪지 않도록 대처해보시길 바랍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은 전세계약이 끝난 후 보증금을 반환하기 어려운 상황에서 매우 유용한 대출 상품입니다.
전세퇴거자금대출 자격과 금리한도 등을 충분히 검토한 후 신청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를 통해 전세난으로 인한 부담을 덜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