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호화폐공개(ICO)란 무엇인가?

암호화폐공개(ICO)란 무엇인가? – 코인 ICO는 왜 하는가? 코인 ICO(Initial Coin Offering)은 암호화폐를 판매하여 자금을 조달하는 방법으로, 사업자가 개발 초창기에 자금을 확보하기 위한 전략입니다.

이는 일반적인 주식을 상장하는 기업공개(IPO)와 유사하며, 크라우드펀딩과 같은 방식으로 암호화폐를 일반 대중에게 판매하거나, 미리 협의한 특정 기업을 대상으로 할 수 있습니다.

암호화폐공개(ICO)란 무엇인가?

비탈릭 부테린(Vitalik Buterin)이 2015년 암호화폐공개(ICO)를 통해 이더리움(Ethereum)을 개발한 것으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ICO를 진행하기 위해서는 보통 새로운 암호화폐에 대한 동기, 목적, 운영 방식, 전망 등을 담은 백서(White Paper)를 공개하여 초기 투자자를 모집합니다.

암호화폐공개 퍼블릭 ICO(public ICO)와 리버스 ICO(reverse ICO)

창업 초기 기업은 백서를 공개하고 자금을 모으는 퍼블릭 ICO와 이미 상용화된 플랫폼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자금을 모으는 리버스 ICO 방식이 있습니다.

퍼블릭 ICO(public ICO)

퍼블릭 ICO는 스타트업 회사가 백서만을 온라인에 공개하고 자금 조달을 진행하는 방식입니다.

리버스 ICO(reverse ICO)

리버스 ICO는 이미 상용화된 플랫폼이나 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이 자금을 모으는 방식입니다.

ICO의 형태와 목적

ICO의 형태와 목적

대부분의 ICO는 주로 창업 초기에 종잣돈을 모으는 퍼블릭 ICO 형태로 진행됩니다. 이는 안정성이 확보되기 전에 기술이나 서비스를 확보하기 위한 것으로, IPO나 리버스 ICO에 비해 투자 위험성이 상대적으로 높습니다. 이오스(EOS)는 퍼블릭 ICO의 대표 사례로, 텔레그램(Telegram)은 리버스 ICO의 대표 사례입니다.

참고사항

한국과 중국은 명칭이나 형식에 구별 없이 모든 ICO를 금지했습니다. 이는 사기 등의 위험성으로 인해 신중한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블록체인 프로젝트 팀의 신뢰성을 조사하고, 토큰 판매에 대한 투명한 정보를 확인한 후 투자 결정을 내리는 것이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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