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확인하여 혜택 놓치지 마세요! 삼성, 현대, 신한, 하나, 롯데 총정리
대부분의 신용카드에서 결제일을 1일부터 27일 사이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결제일은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지만, 30일 또는 31일인 경우와 2월의 경우 29일까지 있는 해도 있습니다. 그래서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이 어떻게 설정되는지 확인해봅시다!
신용카드의 경우 결제일을 자유롭게 정해 이용금액을 납부할 수 있습니다. 정한 납부일을 기준으로 한 달간 사용한 대금을 납부하며 쉽게 결제일을 바꿀 수 있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하지만, 30일 또는 31일로 매달 일수가 다르고 2월의 경우 29일인 윤달까지 있는 상황에서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계산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각 카드사마다 계산 방식이 다르기 때문입니다.
일반적으로는 – 14일을 해서 확인해보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하지만, 카드사마다 계산 방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이어지는 글을 통해 자세한 내용을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현금화 포인트 조회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확인하면 신용카드 현금화 포인트도 쉽게 예상해볼 수 있습니다. 매월 이용금액을 통해 신용카드 현금화 포인트가 정해지기 때문입니다.
결제일에 따라 이용기간은 어떻게 설정되는지 확인해보겠습니다.
무조건 1달은 30일이라고 고정으로 생각하고 날짜를 계산하셔야합니다. 이용자가 정해놓은 납부일에서 약 14일을 뺀 날짜가 기점이 되어 기간이 정해집니다.
따라서, 각 카드사별 이용기간을 자세히 확인해보겠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 계산
과거 특정 시점에서 한달간 이용한 신용카드 대금을 몰아서 정해놓은 납부일에 납부하게 됩니다.
각 카드사별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살펴보았습니다.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제대로 파악하면, 신용카드 사용 시 마감일까지의 이용기간을 미리 예측할 수 있어 예산 관리에 매우 도움이 됩니다. 또한, 이용자가 선택한 결제일에 따라 현금화 포인트도 달라지므로, 이 또한 고려해볼 필요가 있습니다.
각 카드사별로 결제일별 이용기간 계산 방식이 조금씩 다르기 때문에, 자신이 사용하는 카드의 결제일과 이용금액을 확인한 후 신용카드 현금화 포인트와 예산을 잘 관리하면, 더 나은 경제적인 선택을 할 수 있을 것입니다.
따라서, 신용카드 사용자라면 신용카드 결제일별 이용기간을 꼭 파악하고, 자신에게 맞는 카드를 선택해보시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