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세장과 약세장 – 불리시 마켓과 베어리시 마켓의 차이

강세장과 약세장 - 불리시 마켓과 베어리시 마켓의 차이

강세장과 약세장 – 월스트리트 경험 – 차지잉 불의 역사

강세장과 약세장 – 불리시 마켓과 베어리시 마켓의 차이 – 황소와 곰의 상징성 불리시 마켓(Bullish Market) – 주식 시장의 희망과 낙관주의 불리시 마켓은 황소의 상승적인 의미를 담고 있으며, ‘불(Bull)’은 황소를 나타내고, ‘Bullish’는 희망적이고 낙관적인 상태를 뜻하는 형용사입니다. 주식 시장에서 오랫동안 사용된 용어로, 주식의 상승을 나타냅니다. 황소는 원래 힘을 상징하며, 이는 에너지 음료 레드불(RedBull)이 빨간 황소를 상징하는 이유입니다.

베어리시 마켓(Bearish Market) – 하락장의 전조 반면에 ‘베어(Bear)’는 곰을 나타내며, ‘Bearish’는 주식 시장의 하락을 나타냅니다. ‘Bear’는 참다 또는 견디다는 동사와 연결되어 있어, 하락장에서도 참고 기다리면 다시 오를 날이 있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강세장과 약세장 - 불리시 마켓과 베어리시 마켓의 차이

불리시 마켓과 베어리시 마켓 용어의 중요성 강세장을 ‘불(Bull)장’이라고도 부르며, 활활 타오른다는 의미로 ‘불(Fire)’도 연상시킬 수 있습니다. 반면 하락장은 ‘물장’이라고 표현하기도 합니다. 용어의 중요성은 투자 실력에 비해 상대적으로 낮습니다. 투자에 능숙해진다면 용어는 자연스럽게 익히게 될 것입니다.

상승 강세를 활용한 트랩존(Trap Zone)

어떤 코인이든간에, 횡보를 하다가 상승 또는 하락을 하기 마련입니다. 일반적으로 전일대비 하락한 코인보다는 급등 혹은 상승하고 있는 코인에 관심이 집중됩니다. 이로 인해 거래대금이 증가하고 변동이 심해지며, 활발한 거래가 이루어집니다.

강세장과 약세장 - 불리시 마켓과 베어리시 마켓의 차이

세력의 함정 카드 세력들은 사람들의 관심을 모은 후 함정카드를 발동시킵니다. 어느 정도의 물량을 매수한 후 주가를 일시적으로 급등시키고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가질 때, 그때 가지고 있던 물량을 한 번에 매도하여 주가를 폭락시킵니다. 횡보가 길어질수록 세력들은 저렴한 시세에 매집할 수 있는 기회가 늘어나고, 트랩존이 형성될 가능성이 높아집니다.

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