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다음 실시간 검색어 폐지 소식
다음 실시간 검색어가 폐지됐다는 소식이 도마에 올랐다. 이슈 마케팅에 무관심한 나에겐 크게 관심사가 아니지만, 이슈나 키워드를 활용한 마케팅을 추구하는 사람들에게는 도전적인 순간이다. 특히, 실시간 검색어는 특정 목적이나 정치적인 이슈로 활용되는 경우가 많아, 네이버로의 유입이 예상되며, 이는 다음을 떠나갈 수 있음을 의미한다.
다음포털 랜딩페이지

실시간 검색어의 장단점
실시간 검색어는 장단점이 분명하다. 설명이 필요 없는 부분이긴 하지만, 다양한 플랫폼과 소셜에서 유사한 역할을 하는 키워드가 존재한다. 트위터의 실트(실시간 트윗)은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지만, 트위터의 성향과는 거리가 멀다. 이미 정치판으로 전락한 플랫폼에서 실시간 검색어를 다루는 사람들은 다양한 파장을 경험할 것으로 예상된다.
마케팅 전략의 새로운 방향
실시간 검색어 폐지로 인한 이해를 돕기 위해 마케팅 전략의 새로운 방향을 모색해야 한다. 급격한 조회수 상승을 노리던 이슈 마케터들에겐 아쉬운 소식이지만, 이는 양질의 콘텐츠를 중시하는 트렌드에 더 부합한다. 날로 급해지는 글쓰기 경쟁에서 벗어나 양질의 콘텐츠에 집중하자.
세상의 흐름에 대한 깨달음
유행을 빠르게 타는 것은 중요하지만, 나이를 먹으면서 나만의 감성을 중시하는 것도 중요하다. 세상의 흐름은 개개인의 중심으로 흘러가지 않는다. 우리는 세상의 다양한 이슈들을 타고 흘러가는 주체일 뿐이다. 이를 기억하며 트렌드에 끼워맞추는 것이 아닌, 나만의 색깔을 가지고 세상과 소통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