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O를 고려한 Heading 태그의 활용방법 중급자 과정 – SEO를 고려한 효과적인 글쓰기를 위한 Heading 태그의 활용법을 알아봅시다.
티스토리에서의 Heading 태그 활용
티스토리에서는 제목 1, 제목 2, 제목 3을 선택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글의 크기 뿐만 아니라 Heading 태그의 구조와 활용에 따라 로봇이 글의 우선순위를 명확하게 분석합니다.
Heading 태그의 종류와 특징
현재 티스토리 에디터에서 제공되는 Heading 태그는 H2, H3, H4로 구분됩니다. HTML 편집 모드에서 확인하면 편집에디터에서는 H2부터 H4까지만 선택적으로 적용 가능합니다.
SEO를 고려할 때, H1은 본문에서 단 하나만 적용되어야 합니다. 가장 중요한 내용을 나타내며 가장 큰 폰트 사이즈로 표현됩니다.
글의 구조화와 로봇 분석
제목 1을 사용하면 H2로 태그가 적용되며, H2, H3, H4의 태그가 적용된 글은 로봇이 글의 구조를 탄탄하게 분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P태그는 단락을 구성하는데, 이 위에 적절하게 제목 태그를 사용하면 글이 더욱 짜임새 있게 표현됩니다.
SEO를 고려한 글쓰기의 핵심
SEO를 고려한 글을 작성할 때, 큰 제목 아래에 H2, 그리고 구분되는 H3와 H4를 적절히 활용하면 검색엔진 노출이 향상됩니다. 그러나 본문 내용과 Heading 태그의 활용이 핵심입니다.
Heading 태그의 집합론
Heading 태그를 도형 비유로 살펴봅시다. 글의 우선순위는 제목의 크기로 결정되며, 일반적으로 H1을 타이틀로 사용하고 H2는 한 번 또는 두 번 사용하는 것이 적절합니다. 그리고 H3와 H4를 소 주제로 활용하면 됩니다.
글의 가독성을 높이는 방법
글을 전체적으로 큰 틀 안에서 다양한 주제로 구성하면 글의 짜임새와 전달력이 향상됩니다. 인용 부분도 있지만, 제목과 글의 배치만으로도 가독성을 높일 수 있습니다.
적절한 길이와 핵심 선보이기
최근에는 글을 가볍게 읽는 경향이 있어 길어지면 사람들이 거부감을 느끼기도 합니다. 따라서 적절하게 압축하고 핵심을 먼저 제시한 후 부가적인 내용이나 설명을 하단에 기재하는 것이 바람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