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 콘텐츠(기둥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필라콘텐츠 이점 4가지) 3 필라 콘텐츠(기둥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필라콘텐츠 이점 4가지) 2](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필라-콘텐츠-3.webp)
필라 콘텐츠란?
기둥 콘텐츠를 작성하기 전에, 우선 필라 콘텐츠에 대해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기둥”이라는 단어를 생각해보세요. 건물을 지탱하기 위해 만들어진 구조입니다.
그러나 하나의 기둥만으로 건물 전체를 지탱할 수 있을까요?
확실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건물은 여러 개의 기둥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함께 구조를 유지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와 마찬가지로 기둥 콘텐츠는 많은 섹션, 조각 또는 재료로 나눌 수 있는 유익한 콘텐츠의 큰 부분입니다.
이 모든 조각, 섹션 및 재료는 블로그 조각을 최고의 조각으로 만드는 데 매우 중요합니다. 필라 콘텐츠는 전자책, 가이드, 보고서 또는 많은 개별 블로그 또는 기사로 전환될 수 있습니다.
![필라 콘텐츠(기둥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필라콘텐츠 이점 4가지) 5 필라 콘텐츠(기둥 콘텐츠)를 작성하는 방법(+필라콘텐츠 이점 4가지) 4](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필라-콘텐츠-2.webp)
필라 콘텐츠(기둥 콘텐츠)에 대한 기본 요소
필라 콘텐츠(기둥 콘텐츠)를 작성하기 위해 몇 가지 기본 요소가 있습니다. 이러한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 주제에 대한 깊은 이해: 기둥 콘텐츠를 시작하기 전에, 해당 주제에 대해 깊이 있게 생각해야 합니다. 블로그의 목적과 제공하는 콘텐츠를 볼 수 있는 유형의 독자를 염두에 두세요. 시청자의 요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잠재고객을 더 잘 정의하고 이해할 수 있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 키워드 리서치: 기둥 콘텐츠를 작성하기 전에 명확하게 정의된 키워드 전략이 필요합니다. 키워드는 주요 주제와 관련된 중요한 주제에 대한 아이디어를 제공합니다. 키워드 리서치에는 다양한 옵션이 있습니다. 구글 트렌드를 활용하면 특정 단어의 인기도를 시각적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계획 수립: 기둥 콘텐츠를 작성하기 전에 몇 가지 계획을 세우는 것이 중요합니다. 콘텐츠를 조각 내어 작성하는 것이 좋습니다. 한 번에 전체 큰 내용을 작성하기보다는 챕터를 파악하고 여러 기사를 작성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이후에 모든 섹션을 함께 조합하고 내용을 편집할 수 있습니다.
- 흥미로운 콘텐츠 작성: 기둥 콘텐츠를 작성할 때 제목, 후크, 개인화 등을 고려해야 합니다. 제목은 사람들이 보는 첫 번째 것이기 때문에 흥미롭고 유익하게 작성해야 합니다. 후크를 작성하여 독자의 관심을 유지해야 합니다. 또한, 개인적인 경험이나 이야기를 통해 독자와의 관계를 형성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 구조화된 콘텐츠: 기둥 콘텐츠를 작성할 때는 H1, H2, H3 태그 등을 사용하여 구조화된 콘텐츠를 만들어야 합니다. 이미지, 그래픽, 비디오, 글머리 기호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더 쉽게 읽을 수 있도록 해야 합니다.
- CTA(호출 대상 행동) 및 초대: 콘텐츠의 끝에 명확한 CTA나 초대를 제공하여 독자를 행동에 이끌어야 합니다. 이를 통해 독자의 관심을 유지하고 원하는 행동을 촉구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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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 콘텐츠 작성의 이점
기둥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에는 여러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몇 가지 중요한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 고객 충성도 향상: 고품질의 철저하고 사실 확인된 기둥 콘텐츠를 제공함으로써 독자의 충성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이는 독자가 도움이 필요할 때 웹사이트로 자주 돌아오게 만들어줍니다.
- 이탈률 감소: 기둥 콘텐츠를 통해 독자의 질문에 모두 답변하고 만족시킬 수 있다면 이탈률을 낮출 수 있습니다. 독자가 페이지에 소요한 시간이 연장되며 관심을 끌 수 있습니다.
- 지속적인 트래픽: 기둥 콘텐츠가 양호하고 오랜 기간 동안 관련성을 유지한다면 일정한 트래픽을 유지할 수 있습니다. 이는 페이지로 지속적인 방문자를 유치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 검색 엔진 순위 향상: 고품질의 긴 기둥 콘텐츠와 관련 백링크를 가지고 있다면 검색 엔진 순위가 향상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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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둥 콘텐츠를 작성하는 것은 계획, 연구, 노력이 필요한 작업이지만, 그 노력은 페이지와 비즈니스 전반에 놀라운 결과를 가져올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당신의 콘텐츠를 클릭하고 읽고 공유하는 사람들의 수보다는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콘텐츠를 신뢰하고 즐기는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