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개
쿠로무쿠로는 넷플릭스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작품으로, 다른 애니메이션과는 달리 탁월한 작화로 유명합니다. 넷플릭스 애니메이션을 찾는 이들에게 당당하게 추천할 만한 수준의 작품입니다.
작화와 스토리
쿠로무쿠로는 약간의 유치한 요소도 있지만, 잘 다듬어진 스토리와 재미있는 개그 요소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작화 부분에 있어서도 개인적으로 좋아하는 스타일이라 더욱 재미있게 감상할 수 있었습니다.
로봇들이 왜 인간형으로 개조되었는지, 그리고 왜 비효율적인 검을 사용하는지에 대한 설명은 충분하지 않았지만, 이러한 점들은 작품 내에서 어느 정도 추측할 수 있는 부분입니다.
이에도 불구하고 전개 방식은 계속해서 다음 화로 이끌어가는 장치로서 흥미를 유지합니다. 또한, 주인공들인 남자주인공과 여자주인공의 캐릭터도 매력적으로 그려져 있습니다.
캐릭터
여자주인공은 매우 여성스럽고 주변을 잘 챙기는 모습이 매우 매력적이었고, 남자주인공은 450년 전 시대의 사람다운 면모와 현대적인 적응력, 그리고 책임감 있는 모습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성격 설정은 개인적으로 선호하는 성격들이었습니다.
비슷한 작품과의 연관성
이 작품은 배경 지식 없이도 어느 정도 이해할 수 있으며, 넷플릭스의 다른 애니메이션인 아이코 인카네이션과 유사한 요소도 포함하고 있습니다. 특히, 여자주인공인 유키나와 굉장히 닮았습니다.
작화와 스타일 측면에서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애니메이션 중 하나입니다. 또한, 로봇이 등장하는 요소는 저에게 큰 설렘을 안겨주었습니다.
메카닉물 요소
작품에는 멋진 메카닉이 다양하게 등장합니다. 외계 생명체의 메카닉이 사무라이 형태로 나타나는 이유와 왜 사무라이 검을 사용하는지는 아직 이해하기 어렵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부분은 컨셉에 맞는 설정으로 보여질 수 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현실적인 요소가 반영된 애니메이션은 아니지만, 전체적으로 좋은 밸런스를 유지하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시즌 구성
쿠로무쿠로는 시즌 1과 시즌 2로 나뉘어 시청할 수 있으며, 결말까지 모두 볼 수 있습니다. 시즌 2에서는 5년 후의 이야기가 펼쳐지며, 주인공들의 성장과 여동생인 시리하네 코하루의 성장한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주인공인 유키나의 매력적인 변화에 놀라움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또한, 작품의 시작과 끝을 책임지는 주인공인 켄의 모습에도 기대감이 커지게 됩니다.
추천 이유
쿠로무쿠로는 넷플릭스 애니메이션 중에서도 추천할 만한 작품입니다. 액션 씬도 있지만, 결국은 살아남는 주인공들을 중심으로 이야기가 전개되기 때문에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메카닉을 좋아하고 가끔 개그가 포함된 애니메이션을 선호한다면, 쿠로무쿠로는 꼭 추천해드리고 싶은 작품입니다. 최근 실망스러운 작품들이 많아 기대를 잘 하지 않았지만, 이 작품은 그 이상으로 재미있게 시청할 수 있었습니다.
메카닉과 캐릭터들의 화려한 액션을 기대하지는 않아도, 작품 전반적으로 밸런스가 매우 좋은 애니메이션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