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3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1.jpg)
제로의 사역마 히트 작품의 매력과 리뷰
제로의 사역마는 내가 좋아하는 장르나 작품성과는 상관없이 매우 재미있게 볼 수 있는 작품이다.
특히 츤데레 작품으로서의 특성을 잘 그려냈기 때문에 이전부터 많이 알려진 작품 중 하나이다. 유튜브 리뷰영상을 보다가 한 번 봐볼까 해서 관람하게 되었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5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4](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9.jpg)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7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6](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14.jpg)
제로의 사역마 1기부터 4기까지의 작품성
나는 제로의 사역마 1기부터 4기까지 모두 시청했는데, 2기까지가 작품의 수준을 인정받는 정도라면 3기부터는 서비스컷이 많이 등장한다고 볼 수 있다.
그러나 많은 사람들이 공감할 것이지만, 히라가 사이토가 동시에 불쌍하면서도 부러웠다. 3기와 4기를 보면 그 이유를 알 수 있을 것이다. 또한, 매력적인 캐릭터들이 등장해서 너무나 재미있게 시청했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9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8](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5.jpg)
매력적인 캐릭터
내가 가장 좋아하는 캐릭터는 히라가 사이토와 앙리에타 공주였다. 그 다음으로는 루이즈와 주리오였다. 물론 하프엘프인 티파니아도 매력적인 케이스이지만, 그는 조금 특별한 경우라 별도로 언급하도록 하겠다.
특히 루이즈는 현실에서 만났다면 욕을 많이 해야 할 정도로 참 귀여운 캐릭터이지만 애니메이션 속에서는 귀엽고 앙증맞으며 ‘어리광을 부려도 괜찮은’ 마성의 캐릭터로 보여진다.
현실적인 앙리에타 공주
가장 현실적이면서도 어쩌면 책임감 아래에서 현실적으로 행동하는 앙리에타 공주가 나에게 가장 좋았다. 몸매나 외적인 매력으로만 본다면 티파이나를 이길 수 있는 캐릭터는 없을 것이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1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0](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10.jpg)
그러나 분위기나 매력을 종합적으로 생각하면 앙리에타 공주가 가장 매력적으로 다가왔다. 다른 캐릭터들은 조금 작품에서 떨어져 보였지만, 앙리에타 공주는 내가 감정이입을 할 수밖에 없는 캐릭터였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3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2](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11.jpg)
제로의 사역마의 서비스 컷과 매력
제로의 사역마는 서비스 컷이 많이 나오는 작품이다.
혹시 잔인하거나 현실적인 내용을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추천하지 않을 수도 있다. 그러나 이 애니메이션을 시청하면서 나 역시도 오타쿠 기질에 빠져들었을지도 모른다는 걱정이 들 정도로 재미있었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5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4](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15.jpg)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7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6](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2.jpg)
작품은 개인의 취향에 맞을 수도 있지만, 때로는 이런 애니메이션을 보면서 쓸데없는 환상에 빠져들기도 한다. 이는 나와 같이 판타지 세계에서 살고 있는 사람에게 특히 그렇다.
가벼운 마음으로 감상한 작품
가벼운 마음으로 본 제로의 사역마는 더욱 매력적이었다. 작품을 분석하려 하지 않았고, 어색한 부분이나 원작과의 차이점을 비교하지 않았다.
루이즈와 사이토의 이야기를 공감하며 감상했다. 앙리에타는 개인적으로 매우 좋아하는 캐릭터여서 한동안 사역마의 매력에서 헤어나올 수 없을 것 같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9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18](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3.jpg)
대표적인 공돌이 콜베르 선생님의 의외로 큰 임팩트
이 작품에서 가장 재미있는 스토리 중 하나는 콜베르 선생님이 제공한 것이다. 사역마가 나타났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19금 같은 이미지들도 많이 보여서 눈이 호강하는 작품이었을 것이다. 아찔한 장면도 있었지만, 결국 해피엔딩으로 끝났기 때문에 더욱 좋았다. 나는 이 작품을 정말 재미있게 감상했기 때문에 이런 감상평을 쓰게 되었다.
제로의 사역마의 작품 성공과 다음 시즌
제로의 사역마는 1기부터 4기까지 진행되었으며, 2기까지가 명작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평가에 동감하면서도 4기까지도 시청해도 무방하다는 생각이 든다. 3기와 4기에서는 티파니아의 이야기가 꽤 중요하게 다뤄지기 때문에 티파니아를 좋아하는 사람이라면 꼭 시청해야 한다.
결론적으로 사이토와 앙리에타 공주 이어지는 이야기
나는 사이토와 앙리에타 공주의 이야기가 계속 이어지기를 바랐다. 각각의 시즌마다 분위기가 달랐다. 2기는 가장 흥미진진하고 긴장감이 넘쳤고, 3기는 일상적이고 평화로운 이야기를 담았다. 4기는 결말로 가는 길목이라서 긴장감을 유지하면서 마음 편하게 시청할 수 있는 작품이었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1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0](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12.jpg)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3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2](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7.jpg)
중간중간에는 서비스 컷이 있지만 지나친 노출은 나오지 않는다. 앙리에타 공주는 외로움이 가장 돋보이는 캐릭터인 것 같다.
많은 권력을 가졌음에도 루이즈나 사이토와는 다르게 믿을 만한 사람들이 적고 언제든지 목숨이 위험한 상황에 처해있으니 얼마나 고독할까 생각된다. 그에 비해 앙리에타 공주는 고결하고 순수한 면을 가지고 있으며 그의 생각, 신념, 멘트에서도 그러한 특징을 충분히 볼 수 있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5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4](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13.jpg)
의외로 큰 임팩트를 주었던 공돌이 콜베르 선생님도 재미있는 스토리를 제공했다. 이런 작품이 존재하면서 나도 사역마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생각도 들었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7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6](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4.jpg)
19금 같은 이미지들도 많이 등장했기 때문에 한편으로는 눈이 즐거웠을 것이다. 다양한 감정을 일깨워주는 시에스타의 이야기도 있었지만 결국은 해피엔딩으로 마무리되어 좋았던 작품이다. 나는 이렇게 재미있게 본 작품을 감상평으로 남기게 되었다.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9 제로의 사역마 1기, 흥미진진한 작품 리뷰와 줄거리 28](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7/제로의-사역마-6.jp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