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의자 (The Suspect, 2013) ‘공유의 섹시한 액션’

용의자 (The Suspect, 2013) '공유의 섹시한 액션'
용의자 (The Suspect, 2013) ‘공유의 섹시한 액션’

액션으로 빛나는 용의자, 공유의 연기와 연출력

영화 “용의자”는 주인공 공유의 액션에 초점을 맞춘 작품입니다. 공유는 화려하고 매력적인 액션으로 시선을 사로잡습니다. 개인적으로는 영화의 액션씬이나 영화 상의 내용은 긴장감을 느낄 수 있는 장면들로 가득하지만, 전체적인 영화의 개연성은 조금 부족하다고 생각합니다. 또한, 연출력 면에서는 전반적으로 우수한 편이지만, 일부 부분에서는 아쉬움이 남습니다.

영화를 감상하면서 너무나도 아쉬움을 느꼈습니다. 스토리는 일단 둘째치고, 공유를 제외한 다른 주인공들의 연기력도 아쉽다고 느껴졌습니다. 멋진 배우들을 캐스팅했는데도 불구하고, 그들의 연기가 공유의 연기에 비해 조금 부족한 것 같았습니다.

용의자 (The Suspect, 2013) '공유의 섹시한 액션' 3

아저씨와의 비교와 아쉬움

“용의자”를 관람하면서 “아저씨”라는 영화를 떠올렸습니다. “아저씨”는 매끄럽게 흘러가는 개연성과 확실히 다가오는 내용으로 더욱 완성도가 높다고 느껴집니다. 그러나 “용의자”는 보여주고 싶은 것이 많아 어디서부터 보여줄지, 중심을 잡을지에 대한 아쉬움이 큽니다.

용의자 (The Suspect, 2013) '공유의 섹시한 액션' 5

“아저씨”는 원빈을 위한 영화였다면, “용의자”는 공유를 위한 영화여야만 했습니다. 그렇다면 다른 스토리는 어떻게 되었든 공유의 액션으로 인해 만족스러움을 느낄 수 있었을 것입니다. 하지만 자동차 추격신을 제외하면 조금 어설픈 느낌이 들었습니다.

용의자 (The Suspect, 2013) '공유의 섹시한 액션' 7

한국 영화의 기대와 아쉬움

최근에 봤던 멋진 액션 미드인 “퍼니셔”를 본 후에 “용의자”를 관람했는데,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한국영화 중에서도 괜찮은 편이지만, 이전에 나왔던 훌륭한 액션 영화들을 생각하면 아쉬움이 큽니다. 더욱 다양한 장면과 탁월한 연출을 기대했는데 그렇지 못한 면이 있었습니다.

용의자 (The Suspect, 2013) '공유의 섹시한 액션' 9

개인적으로는 “아저씨”나 “신세계”를 정말 재밌게 봤습니다. 영화 속 공유가 북한 특수부대 요원 출신이라는 캐릭터는 정치적으로 민감한 사안이지만, 영화 속에서 이런 내용들이 나오는 것은 크게 신경 쓰지 않습니다.

“용의자”는 킬링타임용으로는 괜찮은 영화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극적인 스토리나 반전을 기대한다면 조금 아쉬운 영화일 것입니다. 또한, 연기에도 일부 부분에서는 오버액션으로 느껴지는 부분이 있어서 이해하기 어려웠습니다.

용의자 (The Suspect, 2013) '공유의 섹시한 액션' 11

영화에 대한 리뷰는 매우 주관적이기 때문에 사람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로는 조금 아쉬운 느낌이 들었습니다. 왜 “아저씨”와 비교했을 때 “용의자”의 평점이 낮은지 의문이 듭니다. “아저씨”는 한 번에 이해할 수 있는 부분들이 많이 나와서 더욱 완성도가 높았기 때문입니다.

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