셀프 스토리지, 또는 미니창고는 보통 0.5평 형을 기준으로 2주~1달 이상 이용하게 되며, 15일에 4만 원, 한 달 평균 6~7만 원 정도의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지역이나 업체에 따라 가격이 조금씩 다르지만, 대체로 이 가격대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셀프 스토리지 (미니창고) 가격과 창업 비용 4 셀프 스토리지 (미니창고) 가격과 창업 비용 3](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6/0002-14.webp)
셀프 스토리지의 가격
셀프 스토리지는 보통 0.5평 형의 작은 캐비넷 형식으로 진행되며, 1~2평 형의 넓은 공간으로 대여할 수도 있습니다.
가장 많이 보관되는 물품은 박스에 넣어 보관하는 물품들로, 온라인 쇼핑몰을 운영하거나, 박스를 포장해서 따로 보관해야 하는 경우 이용하게 됩니다.
셀프 스토리지 창업 비용
셀프 스토리지 창업을 고려하는 분들이 많이 늘고 있는 추세입니다.
보통 자신이 건물을 임대하고 있거나 소유하고 있는 상태에서 가맹점 문의를 하고 창업을 시작하는 경우가 대다수입니다. 가맹점마다 필요한 조건이 있지만, 보통 필요한 조건은 다음과 같습니다: 전용 주차장소가 있을 것, 최소 30평 이상이어야 하며, 엘리베이터가 있어야 하고 5층 이하여야 합니다. 지하 건물인 경우 자동차 진입이 가능해야 합니다.
![셀프 스토리지 (미니창고) 가격과 창업 비용 6 셀프 스토리지 (미니창고) 가격과 창업 비용 5](https://late.kr/wp-content/uploads/2023/06/0001-17.webp)
마무리
셀프 스토리지는 1인 주택이나 원룸에서 생활하는 분들이 많아져서 부족한 보관창고를 셀프 스토리지로 대체해서 이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일본에서는 이미 많이 활성화되어 있지만, 사업은 리스크가 항상있기 때문에 무턱대고 시작하기보다는 전망을 충분히 생각해 보고 창업을 시작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글이 셀프 스토리지에 대한 이해와 창업에 대한 고민에 도움이 되었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