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장르와 전개에 대한 리뷰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장르와 전개에 대한 리뷰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현란한 액션과 타이틀의 불일치

블랙스미스(대장장이)인 남자 주인공을 선보이는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은 일부 관객들에게는 재미로운 작품으로 다가왔을지도 모르겠다.

그러나 개인적으로는 매우 흥미롭지 않았다.

남자 주인공의 타이틀인 블랙스미스와는 달리, 칼을 다듬거나 제작하는 장면보다는 주로 전투 장면이 많이 등장하며, 주인공의 진정한 대장장이로서의 역량은 충분히 발휘되지 못한 것 같다.

작화의 퀄리티와 여주인공의 한계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장르와 전개에 대한 리뷰 3

작화 자체는 나쁘지 않았지만, 여주인공인 세실리 캠벨은 가슴을 제외하고는 흥미를 끌 만한 존재감을 갖추지 못했다.

그녀는 매우 현실감이 없으며, 답답한 대사만을 연발하며 무능력하게 보였다. 이와 달리 남자 주인공은 그에 비해 더욱 매력적이었다. 여주인공의 캐릭터에 대한 아쉬움이 남았다.

성검의 블랙스미스 주인공들의 특징과 스토리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은 주인공들의 특징에 대한 감상평이 크게 없다. 스토리도 특별히 재미있거나 매력적이라고 할 수는 없으며, 약간의 숨겨진 비밀만이 존재하는 것 같다.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장르와 전개에 대한 리뷰 5
성검의 블랙스미스 주인공들

가끔 작붕이 일어나는 장면은 있지만, 전투 액션이나 그 외의 특출난 장면은 거의 찾아볼 수 없다. 결말도 흥미로운 부분이 없었고, 개인적으로는 지루하게 느껴졌다.

마검의 등장과 변신하는 소재

이 작품에서 주목할 만한 점은 마검이 등장하는 것이다.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장르와 전개에 대한 리뷰 7
싸울 땐 마검으로 변하는 아리아

마검은 게임처럼 주인공들이 장비를 발전시키는 스토리 요소로 사용되며, 마검을 둘러싼 쟁탈전이나 변신하는 장면이 주를 이루었다. 이러한 요소는 그랑죠와 유사한 느낌을 준다.

현실감 부족과 몰입의 어려움

이 작품에서는 현실감이 부족한 대사와 연출 때문에 몰입하기 어려웠다. 주인공은 자신을 상처 입히고 죽이려는 사람들을 동료로 받아들이고, 루크에게 항상 신세를 지는 등 자존심과 고집이 부족한 면이 있다.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장르와 전개에 대한 리뷰 9
현실감이 없는 대사와 연출때문에 몰입이 안됐다.

또한 루크의 체면을 신경쓰지 않고 중요한 회의장에서 깡패짓을 벌이는 등 이해하기 어려운 행동들이 등장했다.

결말의 실망과 전투 장면의 부족

마지막으로, 전투 장면에 대한 실망도 크다. 전반적으로 보면 시간 낭비라는 느낌이 들 정도로 볼만한 장면은 거의 없었다. 블루레이 버전을 시청했지만, 잔인한 장면이나 성인 등급 이상의 요소는 거의 찾아볼 수 없었다.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장르와 전개에 대한 리뷰 11

스토리의 전개는 그저 성인용 애니메이션에 걸맞지 않게 만들어져 있었다. 장면들은 눈으로만 감상할 수 있는 수준이었으며, 왜 이런 판타지 장르의 작품이 만들어졌는지 의문이 들 정도였다.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 장르와 전개에 대한 리뷰 13

결론

성검의 블랙스미스 애니메이션은 블랙스미스라는 타이틀과는 달리, 전개와 액션에는 그리 큰 매력이 없었다.

작화는 괜찮았으나, 여주인공의 한계와 스토리의 일부는 아쉬움이 남았다. 또한 현실감이 부족한 대사와 연출, 전투 장면의 부족함 등이 몰입을 어렵게 했다.

종합적으로 볼 때, 이 작품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작품으로 남을 것이다.

판타지 애니메이션 작품 ‘이 세계는 스마트폰과 함께’의 매력과 재미

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