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선물거래 스탑리밋 개념과 사용법

바이낸스 선물거래 스탑리밋(Stop-Limit) 개념

바이낸스 선물거래 스탑리밋 개념과 사용법거래 시 짧은 기간에 진행되는 경우에는 스탑 리밋이 큰 의미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스탑로스(TP)와 손절라인(SL) 기능이 이미 제공되어 있어 가격을 상대적으로 입력하면 자동으로 이익 실현과 손실 제한이 설정되기 때문입니다. 비트코인 시장의 불안정성으로 예측이 어려운 만큼, 이러한 기능은 효과적입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스탑리밋 개념과 사용법

추가적인 이익 창출과 손실 방지를 위한 스탑리밋 주문

가격이 일시적으로 상승하거나 하락할 수 있기 때문에, 스탑리밋 주문을 사용하여 추가적인 이익을 기대하거나 손실을 최소화합니다. 가령, 비트코인이 현재 35,000달러에서 35,500달러에서 지지선, 36,500달러에서 저항선을 형성하고 있다면 롱 포지션을 가질 때 지지선에 손절 라인을, 저항선 위에 익절 라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의 TP/SL 기능

바이낸스에서는 지정가와 마켓으로 거래하든 간에 TP/SL 체크표시 기능을 제공합니다. 진입 시부터 TP/SL 구간을 설정할 수 있어, 거래 전략을 세울 때 큰 도움이 됩니다.

스탑 – 리밋

스탑과 리밋은 업비트의 예약·지정가와 크게 다르지 않습니다. 스탑은 감시가, 리밋은 지정가로 기능이 작동하며, 스탑리밋을 사용할 때에는 스탑 가격과 리밋 가격을 다르게 설정하여 활용합니다.

스탑 리밋 사용법

스탑 리밋은 주로 스탑 가격과 리밋 가격을 다르게 설정해야 할 때 사용됩니다. 가격의 추세를 예상하고 일시적인 하락이 있을 때 추가로 매수하고 싶다면, 이 기능을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저항선과 지지선의 개념을 잘 이해한다면 더욱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바이낸스 선물거래 스탑리밋 개념과 사용법

스탑 리밋을 사용하는 결정적인 이유

가장 큰 이유 중 하나는 분할 주문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이익 실현(TP)/스탑 로스(SL) 기능은 분할 설정이 불가능하므로, 일부 이익을 실현하고 나머지는 그대로 유지하거나, 스탑로스를 설정할 때도 일부 손실을 감내하고 나머지는 유지하는 전략을 세울 때 스탑 리밋을 활용합니다.

스탑 리밋 시장 평균가와 마지막 체결가 설정

스탑 리밋 시장 평균가와 마지막 체결가 설정

급변하는 시장에서는 스탑리밋으로 설정 시 시장 평균가보다는 마지막 체결가로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분할 매수와 매도를 잘하지 못하는 경우에는 스탑 리밋을 사용하지 않고도 지정가 주문과 TP/SL 기능만으로 충분히 거래할 수 있습니다.

인덱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