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즘 2금융권 대출 연체율이 높아지면서, 안전성을 의심하는 분들이 많아졌었습니다. 1금융권에서 돈을 빌리는 것은 쉽지 않았지만, 그럼에도 여전히 진행하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오늘은 DGB 대구은행 IM직장인간편 신용대출뿐만 아니라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조건, 금리, 한도 및 신청하는 방법까지 정리해보았습니다.
대구은행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 조건
일반적으로 1선 회사를 통해 돈을 빌리기 위한 조건을 갖추는 것은 까다롭다고 느꼈습니다. 특히 요즘과 같이 부실 채권이 늘어나는 시기에는 연체, 체납 정보 등으로 인해 거절 당하는 분들도 많았습니다.
우리은행 직장인대출, 우리 WON으로 안전하게 신청하세요!
대구은행도 1금융권에 속하며 지방은행이지만, 이용하기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었습니다.
하지만 직접 살펴보니, 실제 다른 상품들보다 훨씬 더 간편한 기준들을 적용하고 있었습니다. 대상 자격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대한민국 국민, 국내 거주 민법상 성인
- 현 직장에서 6개월 이상 재직 중인 근로자(정규직, 계약직 차이는 없지만 이는 대출 심사 요소로 작용합니다)
- 위 재직 조건은 국민건강보험 직장 가입자로 6회 이상 납입했음을 입증해야 했습니다.
- 국세청을 통해 소득금액증명으로 소득 확인이 되어야 했습니다.
신한, 우리은행의 사례를 살펴보면 신한은 2200만원 이상의 연간 수입을 얻어야 했고, 우리은행은 3000만원 이상, 그리고 CB 5등급 수준이어야 했습니다. KCB 698점, NCB 750점 이상 되어야 했습니다.
하지만 대구은행은 이러한 소득 조건을 적용하지 않아 훨씬 더 소비자 친화적이라고 느꼈습니다.
대구은행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 한도
한도는 최대 1억 8천만원이며 100만원부터 1만원 단위로 신청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개인의 소득금액과 신용도에 따라 달라질 수 있었으며, 특히 연간 수입금액의 150~200% 범위 내로 제한되었습니다.
또 기존 채무금액, 재산 보유액 등도 고려 요소로 포함되었습니다. 상환 기간은 기본 1년이지만, 최장 5년까지 연장할 수 있었습니다.
이는 상환 방식 측면에서도 중요한 영향이 있었습니다. DGB대구은행 IM직장인간편 신용대출은 만기 일시 또는 마이너스 통장 한도 대출 둘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었습니다.
전자의 이율은 금융채 연동 3개월 변동이며, 최저 4.77%, 최고 8.48%였고 우대 금리 1.5%가 최대로 적용되는 것이 최저 값이었습니다.
마이너스 한도 방식은 5.56%~8.74%까지 가능했으며, 이는 우대 1%가 적용된 수치였습니다. 우대금리는 최대 연 1.50% 이내(단, 통장 대출은 최대 연 1.00% 이내)입니다.
- 대구은행 대출 최초 거래 고객: 연 2.0% ※ 신청일 기준 대구은행 거래가 최초인 고객
- 부수 거래 감면금리: 차주 거래 실적에 따라 산출된 금리를 감면하는 것을 의미합니다. (대환, 갱신 시점에는 재산출하여 적용하며, 매 3개월마다 실적을 체크하여 미충족할 경우 해당 금리만큼 조정하여 적용됩니다.) ※ 마이너스 통장의 경우 부수 거래 감면금리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우량 등급 우대금리: 최대 0.30%
- 금리 감면 이벤트: 최대 0.5%
국세청 스크래핑 방식을 통해 각종 정보가 반영되며, 은행에서 요구하지 않는 한 특별히 제출해야 하는 서류는 없었습니다. 신청은 홈페이지와 모바일 앱을 통해 모두 가능했습니다.
또한 금리 인하 요구권 적용 대상이기 때문에 소득이 늘거나 승진하거나, 다른 채무가 해결된 경우 이를 청구하여 이자 비용 할인도 받을 수 있었습니다.
하지만 무작정 신청해서는 안됩니다! 일단 다른 은행들과 조건 비교를 통해 진행하는 것이 필요했습니다.
특히 필요 금액이 커질수록 이 원칙을 잘 지켜야 했습니다. 5000만원을 빌리면 1%, 50만원. 1% 차이만 발생해도 연간 50만원을 아낄 수 있는 기회가 생깁니다. 이를 위해 철저하게 비교 후 진행하세요!
대구은행 비상금대출 쓰담쓰담 조건 한도 금리 신청 정리
다른 1금융권과 마찬가지로 대구은행 역시 소득이나 직업 확인 없이 300만원 한도로 활용할 수 있는 비상금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었습니다.
조금 다른 점이라면, 다른 회사들은 보통 SGI서울보증보험을 가입할 수 있는 분들만 돈을 빌릴 수 있도록 하고 있었습니다. 이는 채무자가 돈을 갚지 못하면 보증회사에서 은행에 대신 갚아주고 고객에게 구상권을 청구하는 것이었습니다.
보통 위험 부담을 분산하기 위해 만든 것이었는데, 요즘은 경제가 어렵다 보니 소액을 대출 받을 때에도 이러한 안정 장치가 필요하긴 했었습니다.
하지만 DGB 대구은행은 이러한 보증 없이 최소 50만원에서 300만원까지 빌릴 수 있었습니다. 물론 이 한도는 개인에 따라 달라질 수 있었고 거절될 수도 있었습니다. 특히 매월 원금 균등 분할 상환 방식이기 때문에 마이너스 방식보다는 불리할 수 있었습니다.
금리는 최저 7.4%~최고 12.55% 수준이었습니다. 최저는 1등급, 최고는 8등급 기준이었는데, 8등급까지 받을 수 있다는 것 자체가 상당히 고무적이라고 느꼈습니다. 저신용자 분들도 적극적으로 신청해보면 좋을 것 같았습니다.
또한 3개월 금융채 기준이기 때문에 3개월 주기로 이율이 변동되었습니다!
4 thoughts on “대구은행 IM직장인 간편신용대출 조건 한도 금리”
Comments are clos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