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일 가입 조건 방법 혜택 – 청년 내집 마련 1·2·3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일 가입 조건 방법 혜택 - 청년 내집 마련 1·2·3 3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 소개

국토교통부는 34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들을 위해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는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을 소개합니다. 이 특별한 통장은 연 4.5%의 우대 금리를 제공하여 내집 마련과 자산 형성을 지원합니다.

청년주택드림청약통장 출시일 가입 조건 방법 혜택 - 청년 내집 마련 1·2·3 5

‘내 집 마련 1.2.3.’의 각 단계

  1. 준비기: 청년 주택드림 통장
    • 청년 주택드림 통장을 통한 청약저축으로 자산 형성 및 내 집 마련 기회 획득
  2. 내 집 마련: 청년주택드림 대출
    • 분양가의 80%까지 저리대출로 저렴한 대출 지원
  3. 결혼·출산·다자녀: 생애 주기별 추가 지원
    • 결혼, 출산, 다자녀 시 추가적으로 금리 인하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의 특징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기존의 청년 우대형 주택청약 종합저축과 유사하게 만 19~34세의 무주택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다만, 소득 기준은 연소득 5천만원까지로 완화되며, 금리는 4.3%에서 4.5%로 상승합니다. 납부 한도도 월 50만 원에서 100만 원으로 두 배로 늘어났습니다.

기존 청년 우대형 청약통장 가입자는 별도의 신청 없이 자동으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으로 전환 가능하며, 일반 청약종합저축 가입자도 가입 요건 충족 시 전환 가능합니다. 또한, 청년도약계좌 만기해지금을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에 일시 납입할 수 있습니다.

2030세대를 위한 기회

2030세대도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으로 내 집 마련의 기회를 갖게 되었습니다. 혼인과 출산을 앞둔 부부들뿐만 아니라 미혼 청년들에게도 다양한 청약통장 상품이 출시되어, 집 구매의 가능성이 크게 높아졌습니다.

이로써 결혼 전에 집을 소유함으로써 자금을 쌓고 결혼을 위한 여유를 만들 수 있습니다. 더불어,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은 저출산 극복을 위해 결혼과 출산을 준비 중인 청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2024년 2월, 더 나은 미래를 위한 시작

2024년 2월부터는 청년 주택드림청약대출을 통해 더 높은 이자율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가입 대상은 19세부터 34세의 무주택자 중 연봉 5천만 원 이하입니다. 최대 4.5%의 이자율과 월 100만 원의 납입한도로 자신에게 맞는 계획을 세울 수 있습니다.

이제는 더 넓어진 가입 대상과 확대된 한도로, 청년 주택드림 청약통장으로 내 집 마련의 꿈을 실현하세요. 출시 예정인 2024년 2월, 지원은 국민 농협 신한 하나 기업 부산 대구 경남은행에서 이루어집니다. 당신의 미래를 위한 첫걸음, 지금 시작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