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라비 효능 먹는 법, 부작용

콜라비 효능 먹는 법, 부작용 3

콜라비는 한국에서는 생소한 이름일 수 있지만, 이 채소는 건강을 챙기고자 하는 이들 사이에서 더 많은 주목을 받아야 할 가치가 있다. 콜라비는 양배추와 브로콜리와 같은 식물들과 함께 속해 있는데, 그만큼 건강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영양소를 담고 있습니다.

콜라비의 효능과 영양소 함량

다이어트의 친구, 콜라비!

콜라비는 다이어트에 지대한 도움을 주는 친구입니다. 100g 당 27칼로리로 낮은 칼로리를 자랑하며, 풍부한 식이섬유 함유량은 포만감을 높여 폭식을 예방해줍니다.

콜레스테롤 조절과 혈압 관리

안토시아닌과 풍부한 칼륨 함유로 인해, 콜라비는 나쁜 콜레스테롤을 조절하고 혈압을 안정시키는 데 도움을 줍니다.

비타민 C의 풍부한 공급

콜라비는 비타민 C가 풍부하게 함유돼 있어 피로해소, 노화 방지, 감기 예방에 효과적입니다.

뼈와 눈 건강을 책임지는 칼슘과 카로티노이드

칼슘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뼈 건강을 지키고, 카로티노이드는 눈 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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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비 맛있게 먹는 방법

1. 그냥 먹기

콜라비의 모든 부분은 섭취 가능합니다. 특히 껍질에는 체내 노폐물을 배출하는 데 도움이 되는 칼륨이 풍부하니, 생으로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2. 깍두기로 즐기기

  1. 콜라비를 네모난 크기로 자릅니다.
  2. 굵은 소금에 1시간 정도 담가 살짝 절여줍니다.
  3. 물기를 짜고, 고춧가루, 설탕, 멸치 액젓, 다진 마늘을 섞어 국수처럼 버무려줍니다.
  4. 맛을 확인하고 부족한 부분은 조절한 후 2일 동안 상온에 보관한 뒤 냉장실에 저장합니다.

3. 신선한 샐러드

  1. 콜라비, 사과, 오이 등을 손질하여 접시에 담습니다.
  2. 원하는 드레싱을 뿌려 건강한 샐러드를 완성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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콜라비의 부작용에 대한 주의사항

콜라비는 섬유질이 풍부하므로 소화에 어려움을 겪을 수 있습니다. 또한 글루코시놀레이트 성분이 갑상선에 영향을 줄 수 있어 갑상선 질환을 가진 분들은 섭취 시 주의가 필요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