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아지마이크로칩 내장칩 등록 방법 및 비용

최근 반려동물 등록이 의무화되면서 안정성이 높은 강아지마이크로칩 등록이 많은 성과를 이루고 있다. 특히 어떤 지역에서는 동물등록 확률이 상승하면서 안전한 환경 조성에 기여하고 있다. 의무화가 된 김에 더 나아가 단속과 벌금제도 도입을 통해 보다 효과적인 관리체계가 마련되었으면 하는 바람이 있다.

반려동물 등록 시 강아지 내장칩과 외장칩

반려동물 등록 시, 강아지 보호자들은 내장칩과 외장칩 중 어떤 것을 선택할지 고민한다. 특히 소형견을 키울 경우, 내장칩은 사이즈로 인한 고민이 생길 수 있다. 그러나 강아지 인식칩은 내장칩이든 외장칩이든 등록이 가장 중요하며 이는 보호자의 선택에 달려 있다.

강아지마이크로칩 내장칩 삽입방법

강아지마이크로칩은 강아지의 신분증으로, 10mm 크기의 캡슐에 고유번호가 기록되어 있다. 목덜미에 주사하여 내장하는데, 리더기를 통해 강아지의 식별 번호와 보호자 연락처를 확인할 수 있다. 삽입은 간단하며 강아지에게도 큰 아픔을 주지 않아 안심할 수 있다.

강아지내장칩의 장점

내장칩은 목덜미에 들어가 있어 외장칩을 잃어버리거나 훔치는 우려가 없다. 길을 잃어도 신속한 보호자 찾기에 큰 도움이 된다. 또한, 몸에 들어가 있기 때문에 강아지가 갑작스런 사고로 외장칩을 잃어버릴 경우에도 안전하게 도움을 줄 수 있다.

강아지마이크로칩 부작용

내장된 마이크로칩은 목덜미에서 이동할 수 있지만, 심각한 부작용은 거의 없다. 일부 경우에는 주사 부위에 탈모가 발생할 수 있지만, 생명을 위협하는 위험은 거의 없으며 부작용 발생률은 매우 낮다.

강아지마이크로칩의 안정성

강아지 내장칩은 30년 이상 사용 가능하며, 안정성이 높다. 몸에 이물 반응을 일으키지 않고, 보호자 정보 변경 시 등록기관을 통해 갱신 가능하다. 내장칩 혹은 외장칩 선택 시, 정기적인 관리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마무리

강아지 내장칩은 반려견의 안전을 위한 필수품으로, 선택 시 고려해야 할 사항들이 있다. 보호자의 선택에 따라 내장칩이든 외장칩이든 등록을 제대로 해주면 길을 잃어버렸을 때 안전하게 보호자를 찾을 수 있다. 혹시라도 강아지를 키우는 보호자라면, 내장칩 등록을 고려해보는 것이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