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루호스트 호스팅 해지와 자동 갱신 비활성화

블루호스트 호스팅 소개

블루호스트 워드프레스 호스팅은 저렴한 가격으로 알려져 있지만, 사용자들이 겪는 일부 불편함이 있습니다. 특히, 한글 지원이 제한적이어서 번역 과정에서 사이트의 기능을 확인해야 하는 어려움이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측면이 문제가 되지 않는다면 블루호스트는 훌륭한 호스팅 서비스로 꼽힙니다.

블루호스트 호스팅 해지와 자동 갱신 비활성화 3

블루호스트 해지 절차

1. 블루호스트 사이트 접속

먼저 블루호스트 웹사이트에 로그인합니다. 로그인이 필수는 아니지만, 채팅을 통해 도메인 및 계정 정보를 안내할 수 있습니다. 이후에는 이메일로 전송된 토큰을 사용하여 본인 인증을 완료합니다.

2. 사이트 상담 및 해지 요청

  1. 도메인 확인과 채팅 시도 “제품 또는 서비스 구매, 갱신 지원 또는 기존 제품에 대한 도움이 필요한가요? 계정의 기본 도메인 이름을 제공해주세요.”
  2. 토큰 넘버 확인 “도메인 이름 감사합니다. 보안 기준을 유지하기 위해 계정에 등록된 이메일로 전송된 토큰 번호로 인증해주세요.”
    • “이메일: 본인 확인 토큰은 489985입니다. 이 토큰은 한 번만 사용 가능합니다.”
    • “응답: 알겠습니다, 더 이상 이용하지 않습니다. 계정을 취소해주세요.”
  3. 해지 요청 후 안내 “30일 이내의 초기 가입 해지에 한해 환불이 가능하며, 그 이후에는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호스팅 계정은 2023년 2월 3일에 만료됩니다. 자동 갱신 요금을 비활성화하면 추가 비용이 청구되지 않습니다.”
    • “계정 만료 예정일 확인: 2023-02-03. 자동 갱신 비활성화를 원하시면 알려주세요.”
    • “계정은 이미 만료 예정으로 설정되어 있습니다. 걱정 마세요, 추가 요금은 청구되지 않습니다.”

이제 해지 요청을 진행하거나 자동 갱신만 비활성화하셔도 됩니다. 번역 과정에서 불편함 없이 블루호스트 고객센터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블루호스트의 장단점

블루호스트는 경제적인 선택으로 빛납니다. 올바르게 활용하면 다른 호스팅 업체보다 더 나은 선택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워드프레스를 처음 시작하는 사용자에게는 그리 큰 매력을 느끼지 못할 것입니다. 클라우드 웨이가 더 신속하고 간결하게 느껴집니다. 유지보수 측면에서는 국내 업체인 가비아나 카페 24도 나쁘지 않은 선택으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