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낸스 트레이딩 뷰 레이아웃 세팅 – 최적의 비트코인 트레이딩 전략

이동평균선 – 추세의 핵심 지표

1. 길이에 대한 고려 사항

이동평균선 설정에서 가장 중요한 것은 길이입니다. 트레이딩 방법에 따라 조금씩 수정이 가능하며, 기본적으로 클로즈로 세팅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7일, 30일, 90일로 이동평균선을 설정하는 것이 일반적이지만, 주식에서의 차트 분석을 활용하기 위해 7일, 25일, 99일로 설정하여 활용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2. 이동평균선의 활용

이동평균선은 진입과 이탈의 기준이 되며, 1분 봉에서는 큰 의미가 없다고 보입니다. 주로 12시간 봉, 1일 봉, 3일 봉에서 활용되며, 지지와 저항을 받는 구간과 99일 이평선이 만나는 지점은 트레이딩에 중요한 신호를 제공합니다.

3. 가격 하락 예상 시, 숏포지션 매매 방법

이동평균선을 활용한 스캘핑은 추세가 명확할 때 유용합니다. 7일 이평선과 25일 이평선의 이격을 활용하여 매수 및 매도 포지션을 잡습니다. 상승 시 롱포지션, 하락 시 숏포지션을 잡는 것이 안전한 전략입니다.

가로줄과 확장 – 추세선의 중요성

1. 추세선의 기본 원칙

추세선은 고점과 저점을 연결해 트레이딩에서 기본적인 중요한 신호를 제공합니다. 시장이 박스권 내에서 돌아갈 때는 가로줄, 명확한 상승 또는 하락 추세일 때는 확장을 활용하여 추세를 확인합니다.

2. 추세선의 적절한 활용

추세선은 깔끔하게 그리고 다른 색상으로 구별하여 사용해야 합니다. 강한 지지와 저항이 나타나는 구간은 트레이딩 시 반드시 참고해야 합니다.

오더북과 거래 – 효과적인 진입과 이탈 전략

1. 시장가 진입과 지정가 차이

시장가로 진입이 일반적이나, 업비트와 같은 거래소에서는 지정가로 진입하는 경우가 더 저렴합니다. 오더북은 참고할 수 있으나, 거래량은 종종 신호로 활용되며, 대량 거래는 시장의 흐름을 나타내는 중요한 신호입니다.

2. 고래 거래의 중요성

고래들이 한 번에 많은 물량을 거래할 때 가격은 크게 변동합니다. 이는 트레이더에게 중요한 신호를 제공하며, 대량 거래는 시장의 전환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