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샌드박스 기간 단축시키는 방법

구글 샌드박스 기간이란?

구글 샌드박스는 새로운 웹사이트가 Google 검색 결과의 상위 순위를 차지하지 못하도록 하는 필터입니다.

공식적으로는 구글이 샌드박스의 존재를 부인하지만, 웹사이트를 운영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 수 있듯이, 샌드박스와 유사한 알고리즘을 통해 웹사이트가 처음 몇 달 동안 검색 결과에 잘 노출되지 않는 경험을 할 수 있습니다.

새 웹사이트가 낮은 순위를 유지하는 이유

구글 샌드박스를 피하기 위한 방법을 알기 전에, 왜 새 웹사이트가 낮은 순위를 유지하는지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새 웹사이트가 낮은 순위를 유지하는 이유는 다양합니다.

1. 새 도메인에 구축됨

새로운 웹사이트는 주로 새로운 도메인에 구축됩니다. 이 경우 새 도메인은 검색 엔진에서 가지는 단점이 있습니다.

경쟁 상대가 많은 키워드에서 충분히 높은 도메인 점수를 가지고 있지 않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새로운 웹사이트는 색인화되고 브랜드 순위를 얻을 수는 있지만, 초기에는 그 정도로 충분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2. 경험이 부족한 웹사이트 구축자

새 웹사이트는 주로 경험이 부족한 블로거나 웹사이트 구축자에 의해 만들어집니다. 경험이 많은 웹사이트 구축자라도 SEO에 대해 잘 알고 있을지는 모르겠지만, 경험이 부족한 사람들은 전체적인 사이트 구조, 게시물 작성 빈도 등에서 경험이 많은 사람들과 다르게 행동할 가능성이 있습니다.

3. 백링크 획득의 어려움

새 웹사이트는 백링크 획득이 어려운 경향이 있습니다. 새로운 블로거는 백링크 획득 방법을 잘 모르거나 백링크가 무엇인지조차 모를 수 있습니다. 경험이 있는 블로거라면 새로운 웹사이트의 백링크 문제를 더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4. 검색 트래픽 외부의 트래픽 획득의 어려움

새 웹사이트는 유기적인 검색 트래픽 외의 트래픽을 얻기 어렵습니다. 경험이 있는 블로거나 디지털 마케팅 담당자는 검색 트래픽이 없는 상황에 감사합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새로운 블로거들은 소셜 미디어와 같은 플랫폼을 사용하여 사이트가 인덱싱되어야 한다는 신호를 구글에 보내는 전략을 제대로 이해하지 못합니다.

5. 명확한 초점의 부재

새 웹사이트는 대개 명확한 초점이 부족합니다. 특히 처음 몇 달은 그렇습니다. 대부분의 새로운 웹사이트는 실험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어서 블로거가 특정 주제에 초점을 맞추는 것이 어렵습니다.

구글 샌드박스를 건너뛰는 방법

구글 샌드박스를 건너뛰기 위한 가장 확실한 방법은 오래된 도메인을 구입하는 것입니다. 만료된 도메인을 구입하여 해당 도메인에 새 웹사이트를 구축하는 것이 일반적인 전략입니다. 만료된 도메인을 구입하는 것은 완전히 새로운 도메인을 등록하는 것과 비교하여 어떤 이점이 있는지 알아봅시다.

1. 도메인 권한

만료된 도메인은 이미 구글의 눈에 어느 정도 권한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출발이 유리합니다. 도메인 권한은 구글 알고리즘의 주요 순위 요소이므로, 만료된 도메인을 선택하면 백링크의 수를 줄이고 경쟁력 있는 키워드의 순위를 더 빨리 올릴 수 있습니다. 반면 완전히 새로운 도메인을 등록하면 검색 트래픽을 얻기까지 시간이 더 오래 걸리며 권한이나 신뢰성을 구축해야 합니다.

2. 도메인 사용 기간

구글은 사이트가 오랜 기간 동안 존재했고 빠른 이익을 추구하는 스팸 사이트가 아니라는 것을 알려주기 때문에 오래된 도메인을 선호합니다. 따라서 5년 이상 사용된 만료된 도메인을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이는 도메인이 구글에서 실질적인 가치를 얻기 시작하는 시기이기 때문입니다.

3. 기존 링크 프로파일

올바른 만료된 도메인을 선택하면 이미 관련 사이트에서 많은 권위있는 백링크를 활용할 수 있습니다. 이는 SEO적으로 큰 이점이며 검색 트래픽을 더 빠르게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구글 샌드박스를 피하고 새 웹사이트의 색인화를 더욱 신속하게 진행하기 위해 구입한 도메인을 사용하는 것은 효과적인 전략입니다.

왜 자체 호스팅된 웹 사이트를 선택해야 하는가?

웹 사이트를 처음 만들 때 타사 플랫폼에서 호스트된 웹 사이트와 함께 사용했을 수 있습니다. 이는 일반적으로 가장 저렴한 옵션이지만 Google에서 블로그 색인을 최대한 빨리 작성하는 데 방해가 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자체 호스팅된 웹 사이트를 사용해야 할까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가장 중요한 것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속도와 성능: 자체 호스팅된 웹 사이트는 더 빨리 실행되므로 Google에서 페이지를 더 쉽게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이는 초기 사이트 독자에게 더 나은 사용자 경험을 제공합니다.
  2. 코드 액세스와 사용자 정의: 자체 호스팅된 웹 사이트를 사용하면 원하는 대로 웹 사이트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오픈 소스 소프트웨어인 WordPress.org를 선택한다면 코드에 대한 액세스 권한이 주어집니다.

어떤 웹 호스팅 공급자가 가장 적합한가?

  1. Bluehost: 새로운 블로거라면 Bluehost를 고려해 보세요. Bluehost는 사이트의 인덱싱에 문제가 없을 정도로 충분히 빠르게 실행되기 때문에 이상적입니다. 또한 WordPress로 설정하기가 매우 쉽고 비교적 저렴하여 많은 블로거들에게 인기가 있습니다.
  2. Kinsta: SEO에 대해 더 많이 알게 되고 빠른 호스팅의 이점을 경험하고 싶다면 Kinsta를 고려해 보세요. Kinsta는 많은 이점을 제공하지만 Bluehost보다 상당히 비싸기 때문에 Google Sandbox 기간을 단축하기 위해 Kinsta만을 사용하는 것은 권장하지 않습니다. 그러나 다른 사이트가 있는 경우, 특히 트래픽이 많은 경우 Kinsta를 검토해 볼 가치가 있습니다.
  3. 기타 공유 호스팅 계획: GoDaddy, Hostgator, 1&1, Namecheap과 같은 저렴한 공유 호스팅 계획은 사이트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칠 수 있으므로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사이트 맵을 Google에 제출하여 검색 순위 향상시키기

사이트 맵은 검색 엔진에 웹 사이트의 페이지를 알려주는 역할을 합니다. Google에 사이트 맵을 제출함으로써 검색 순위에서 최고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습니다. 사이트 맵을 생성하고 제출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플랫폼 제공자의 기능 활용: Squarespace 및 Wix와 같은 플랫폼은 사용자가 아무것도 하지 않고도 사이트 맵을 생성하므로 먼저 해당 기능을 확인해 보세요.
  2. WordPress 웹 사이트의 경우: 자체 호스팅되는 WordPress 웹 사이트를 구축하고 있다면 요스트(Yoast)와 같은 무료하고 사용하기 쉬운 플러그인을 사용하여 사이트 맵을 자동으로 생성하고 Google에 제출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스트는 사이트 맵을 만들고 구글에 제출하는 방법에 대한 훌륭한 가이드를 작성해 두었습니다. 프리미엄 버전도 있지만 무료 버전으로도 충분히 사이트 맵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요스트를 사용하면 구글은 당신의 웹사이트의 내용을 더 잘 이해하고 색인에 활용할 수 있습니다.

고품질 원본 컨텐츠 게시

이 팁은 다소 진부해 보일 수 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중요합니다. 사이트와 페이지를 색인화하려면 고품질의 원본 콘텐츠를 게시해야 합니다. 공백 또는 자리 표시자 페이지는 무시할 수 있습니다.

Google 샌드박스에서 시간을 최소화하기 위해 얼마나 자주 게시해야 하는지에 대한 공식적인 요구 사항은 없지만, 일반적으로 처음 몇 달 동안 일주일에 적어도 하나의 게시물을 게시할 것을 제안합니다.

이상적으로, 당신은 구글이 당신의 블로그 내용을 해독하기 위해 충분한 콘텐츠를 가지고 있는지 확인하기 위해 일주일에 2-3번 가까이 게시하는 것이 좋습니다.

인기가 적은 키워드를 대상으로 하세요

블로거들이 처음 25개의 게시물에서 저지르는 이중적인 실수 중 하나는 경쟁력 있는 키워드를 목표로 한다는 것입니다.

당신이 SEO 전문가가 아닌 이상, 이 전략은 거의 틀림없이 역효과를 낼 것입니다. 경쟁 키워드(새 도메인에 글을 쓰는 블로거의 관점에서)는 사용자보다 더 확립된 사이트(이 초기에는 거의 모든 사이트)의 고품질 응답을 많이 포함하는 모든 검색 쿼리입니다.

그래서 당신은 무엇을 목표로 삼아야 합니까? 일반적으로 긴 꼬리 키워드 검색의 일부인 경쟁력이 낮은 키워드를 대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블로그 게시물을 쓰는 것은 “가장 좋은 학용품은 무엇인가?”라는 질문에 답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당신은 “최고의 학용품”이라는 키워드를 겨냥한 기사를 쓸지도 모릅니다. 이 검색은 상위 결과에 대한 검색량이 매우 높을 수 있지만, 완전히 새로운 웹 사이트가 이러한 우호적이고 경쟁력 있는 검색어를 대상으로 하는 것은 현명하지 않습니다.

웹 사이트에 연결하는 소셜 미디어 프로필 만들기

또한 웹 사이트의 소셜 미디어 프로필을 통해 사이트 또는 블로그를 가리키는 링크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Twitter 프로필, Facebook 페이지, LinkedIn 프로필 또는 회사 페이지, Pinterest 프로필 및 YouTube 채널 – 이 모든 것은 만들기 쉽고 웹 사이트를 가리키는 링크를 추가하기에 이상적인 위치입니다.

새 사이트나 블로그에 대한 새 프로필을 소셜 사이트에 만들지 않으려면 새 사이트의 링크를 기존 프로필에 추가하여 탐색 속도를 높일 수 있습니다. 프로필을 만들고 시간을 절약하려면 사용 가능한 소셜 미디어 핸들을 미리 확인하십시오.

정기적으로 콘텐츠 업데이트

웹 사이트를 업데이트할 때마다 Google은 웹 사이트를 더 자주 탐색하려고 합니다. 이를 활용하는 좋은 방법은 이전 콘텐츠를 정기적으로 업데이트하는 계획을 세우는 것입니다.

인덱싱 속도에 가장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치려면 매주 최소 세 번 이상 웹 사이트를 업데이트하십시오.

이 세 가지는 하나의 새로운 블로그 게시물을 게시하고 두 개의 이전 게시물에 콘텐츠를 업데이트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세 번 이상 업데이트하면 Google에서 사이트의 최신 버전을 확인하기 위해 자주 체크인하는 것이 더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모든 사이트 게시물에 내부 링크 추가

구글은 웹사이트를 크롤링하는 과정에서 내부 및 외부 링크를 따라가는 구글봇이라는 봇을 사용합니다. 이 글은 구글봇이 작동하는 방식, 그리고 내부 링크의 중요성에 대해 다루고 있습니다.

1. 구글봇의 작동 원리

구글봇은 웹사이트의 홈페이지에 도착하여 페이지를 렌더링하고 첫 번째 링크를 따릅니다.

이 링크를 통해 구글봇은 사이트의 다양한 페이지와 게시물, 그리고 다른 콘텐츠들 간의 관계를 이해하게 됩니다. 이렇게 하여, 구글은 사이트에서 유사한 주제를 다루는 페이지를 찾아냅니다.

2. 링크 값의 분배

그러나 링크 간의 관계를 이해하는 것뿐만 아니라, 구글은 웹 페이지의 모든 링크 간에 링크 값을 나눕니다.

가장 많은 백링크를 가진 홈페이지가 가장 중요한 링크 값을 가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이 링크 값은 해당 홈페이지에 있는 모든 링크 간에 공유되며, 다음 페이지로 전달된 링크 값은 그 페이지의 링크로 분배됩니다.

3. 사이트 순위와 링크

사이트의 순위가 결정될 때, 링크가 많은 게시물일수록 더 높은 가치를 가진다는 것을 알게 될 것입니다. 구글은 많은 가치 있는 링크를 가진 페이지를 더 중요하게 여기기 때문에, 내부 링크를 신중하게 사용함으로써 해당 페이지의 순위를 높일 수 있습니다.

4. 내부 링크의 중요성

내부 링크는 페이지간의 관계를 구성하고, 콘텐츠의 가치를 증대시키며, 웹사이트의 가치를 최대화하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이를 통해 사이트의 SEO를 향상시키고, 페이지 순위를 높이며, 구글봇이 사이트를 더 잘 이해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내부 링크의 힘은 자주 과소평가됩니다. 그러나 이러한 링크는 사이트의 성능과 순위에 중요한 영향을 미칩니다. 따라서, 내부 링크를 신중하고 일관되게 사용하여 그 효과를 최대화해야 합니다.

검색 관련이 아닌 트래픽 가져오기

처음에는 새로운 도메인이 유기적인 검색 트래픽을 통해 단일 보기를 얻는 데 어려움을 겪을 것입니다. 하지만 Google에 콘텐츠가 가치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해서는 트래픽이 신호로 필요합니다. 그래서 당신은 무엇을 합니까?

SEO를 통한 경쟁력 있는 검색 순위 달성

구글은 귀하의 사이트를 신속하게 신뢰하고 경쟁력 있는 검색 순위를 매길 수 있도록 해줍니다. 하지만 이를 위해서는 몇 가지 단계를 따라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고품질 웹 사이트를 운영하고 검은 모자 전술에 관여하지 않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러한 단계를 따른다면 귀하의 사이트는 구글 샌드박스에서 다른 새로운 사이트보다 더 빨리 나오는 것이 거의 확실합니다!

구글 샌드박스를 우회하는 전략

구글 샌드박스의 존재 여부와 상관없이 효과적인 SEO 전략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아래의 전략을 따라 구글 샌드박스를 빠르게 벗어나세요:

  1. 고품질 콘텐츠 제작: 가능한 빠른 시일 내에 고품질 콘텐츠를 제작하세요. 이를 위해 SEO 페이지에서 기본적으로 콘텐츠를 최적화하고 이전 내용을 편집하고 업데이트하세요.
  2. 다양한 트래픽 유도: 귀하의 게시물을 통해 구글에 귀하의 사이트가 포함될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리고 다른 채널을 통해 트래픽을 유도하세요.
  3. 빠르고 안정적인 사이트: 사용자가 콘텐츠에 오랜 시간 동안 참여하도록 하고 다른 게시물에서 검색 질의에 대한 답을 찾기 위해 콘텐츠를 종료할 필요가 없도록 사이트의 속도와 안정성을 확인하세요.

가치 있는 콘텐츠 인덱싱을 위한 구글의 역할

구글은 항상 새로운 사이트를 완벽하게 인덱싱하지는 않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가치 있는 콘텐츠를 식별하는 데는 능숙합니다. 따라서 위에서 언급한 모든 전략을 수행한다면 구글 샌드박스를 완전히 건너뛰거나 몇 주 내에 콘텐츠가 경쟁 검색을 위해 색인화될 수 있습니다.

중요한 점은 트래픽이 급증하지 않더라도 당황하지 않는 것입니다. 구글은 귀하의 콘텐츠를 “테스트”하는 데에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마무리

구글 SEO를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해서는 구글 샌드박스의 존재를 인정하고 전략을 따라야 합니다. 고품질 콘텐츠 제작과 다양한 트래픽 유도, 빠르고 안정적인 사이트 운영은 구글의 신뢰를 얻고 검색 순위에서 상위에 올라가는 데에 도움을 줍니다.

구글이 시간을 투자하여 귀하의 콘텐츠를 신중히 평가할 것이므로 당황하지 마세요. 구글 SEO 전략을 충실히 따르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입니다.